안녕하세요!
세상의 정보를 모아주는 모모입니다 :)
오늘은 농협에서 기업인터넷뱅킹 발급 및
궁금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기업금융거래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업 특성상 자금관리와 금융업무,
거래처에게 대량 이체를 하거나
중소기업의 금융과 영업, 회계, 재고,
인사관리를 한번에 간편하게 할 수 있는 sERP,
그리고 여러가지 기업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농협의 계좌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농협에 방문하여 기업인터넷뱅킹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가 있어요.
개인 사업자의 경우 대리인은 신청이 불가능하고
대표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사업자등록증,
출금계좌 등록 통장 또는 카드, 통장인감,
대표자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법인 사업자의 경우
대리인이 방문할 때는 사업자등록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
출금계좌 통장, 통장인감,
법인인감 날인된 대표자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을 챙기면 되고요.
단독 대표자가 방문할 때는 사업자등록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
출금계좌 통장, 통장인감,
대표자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경우
궁금한 점을 모아봤습니다.
1. OTP카드(보안카드)를
잃어버렸어요.
분실했다면 바로 농협 고객센터(1588(1544)-2100)에
전화하여 24시간 분실신고를 하거나
인터넷 뱅킹으로 로그인하여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보안카드의 경우 분실해제 재사용 불가라서
재발급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OTP의 경우 발급기관과 등록기관 중
한 곳에서 분실신고가 가능한 대신
분실신고 해제는 발급기관과
등록기관 각각 방문해야 한다네요.
2. 단독결재와 다단계결재의
공인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다른가요?
단독결재는 1명의 이용자가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결재방법으로
하나의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여 사용해요.
다단계결재는 1건의 거래에 대하여
2명 이상의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각자의 업무권한 범위 내에서
단계적으로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결재방법이라고 해요.
그래서 이용자 ID별로 공인인증서를
각각 발급해야 합니다.
3. 기업의 통장 거래내역을
인터넷뱅킹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인증서 로그인으로 확인을 하거나
빠른 조회서비스에서 인증서 로그인없이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하면 된답니다.
4.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는데
미등록 고객으로 나와요.
기업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에서
입력된 이용자 ID와 농협 영업점에서
기업인터넷뱅킹 가입할 때 지정한
이용자 ID가 다르게 입력 된 경우에
미등록 고객으로 오류가 날 수 있답니다.
5. 공인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렸어요.
공인인증서의 암호는 오류횟수 제한이
없어서 계속 입력을 시도할 수 있지만
만약 연속으로 5회 입력 오류가 나면
인증서 암호 입력횟수를 초과하여
인증서 선택창이 종료된다고 합니다.
그럴때는 인증서 선택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서 재입력을 하면 돼요.
인증서의 암호는 조회가 안되기 때문에
만약 인증서의 암호를 모르실 경우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이용하면 된답니다.
유용하셨나요?
다음에는 다른 생활정보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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