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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생활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정보를 모아주는 모모입니다 :)

 

 

오늘은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사를 할 때는 반드시 해야하는

절차가 있는데요.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주로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해서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끝이랍니다.

 

 

다만 전입신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거주지를 이동한 후 신고의무자가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날 부터

14일 이내로 주소지 변경을 해야한답니다.


전입신고를 안하고 14일이 지나면

벌금을 내야 한다네요.

 

 

워낙 일정이 바쁘고 시간이 나지

않아서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민원24에서는 전입신고뿐만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고

병적증명과 건축물대장, 각종 민원들을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한 후

메인페이지에 있는

민원24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종 민원을 넣을 수 있는

민원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따로 전입신고 메뉴를 찾을 필요 없이

왼쪽에 있는 자주찾는 민원에서

전입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시 수수료는 없으며

처리기간은 바로 즉시 이루어지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대리인은

안되고 본인만 된다고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24 사이트를 종종 이용할

예정이라면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것이 좋답니다.

 

 

 

 

전입신고를 하기 전에 이용시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사하는 당사자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신청해야 하는 점

온라인에서 전입신고를 할 경우

한달내로 1회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

 

 

평일 오후 6시 이후

토요일과 공휴일에 신청할 경우

다음 근무시간에 전입처리 되는 점,

 

 

그리고 신고한 후 반드시

처리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점등

중요한 유의사항을 숙지하신 뒤

체크를 하시고 페이지 하단에 있는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입신고서를

순서대로 작성하시면 된답니다.

 

<< 민원24 바로가기 >>

 

 

 

유용하셨나요?

다음에는 다른 생활정보를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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